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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동차를 말하다

현대『아이오닉5, 아이오닉6, GV60, GV70, G80』통합충전제어장치(ICCU) 관련 리콜

by 더알파 2024. 3. 1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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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JS진"입니다. 
자동차 리콜센터에 '24년 3월 13일에 게시된 현대 아이오닉5 (NE), 아이오닉6 (CE), GV60(JW), GV70(JK) EV, G80(RG3) EV 리콜내용입니다.

☞ 같이 보면 좋은 리콜내용 :  기아 EV6 통합충전제어장치 관련리콜

G80(RG3) EV,  아이오닉5 (NE), 아이오닉6 (CE)

1. 결함내용

현대 - 아이오닉5 (NE), 아이오닉6 (CE), GV60(JW), GV70(JK) EV, G80(RG3) EV 에서 

통합충전제어장치(ICCU) 소프트웨어 설계 미흡으로 저전압 배터리가 충전 불가한 상황이 발생하여 주행 중 단계적 속도제한 및 지속 주행 시 차량이 멈출 수 있는 가능성에 따른 리콜이 발생하였습니다. 

2. 해당 부속의 기능과 가격정보

통합 충전 제어 장치(ICCU, Integrated Charging Control Unit)전기 자동차의 충전 시스템을 관리하고 제어하는 핵심 부품 중 하나입니다. 이 장치는 전기차 배터리와 충전 시설 간의 효율적인 통신 및 상호 작용을 담당합니다.

충전 제어: ICCU는 전기차 배터리의 현재 상태를 모니터링하고, 충전을 시작하거나 중지하는 등의 제어 기능을 수행합니다. 이는 사용자가 충전 시간을 조절하고 배터리를 효율적으로 관리할 수 있도록 합니다.

통신 인터페이스: ICC는 전기차와 충전 시설 간의 통신을 중계하고 관리합니다. 이를 통해 전기차는 충전 시설의 상태를 확인하고, 충전 시작 및 종료 신호를 보낼 수 있습니다.

충전 효율화: ICC는 충전 시스템의 효율성을 높이기 위해 배터리의 상태를 분석하고 최적의 충전 전압과 전류를 설정합니다. 이를 통해 전기차의 충전 시간을 단축하고 배터리 수명을 연장할 수 있습니다.

안전 보호 기능: ICC는 충전 과정 중에 발생할 수 있는 과전류, 과전압, 과온 등의 문제를 감지하고 이에 대한 보호 조치를 취합니다. 이를 통해 전기차와 충전 시설의 안전을 보장합니다.

 

3. 리콜사례 상세 정보

   가. 제작(수입)사 : 현대자동차(주)
   나. 차명 : 아이오닉5 (NE), 아이오닉6 (CE), GV60(JW), GV70(JK) EV, G80(RG3) EV
   다. 생산기간 : 2020-09-10 ~ 2024-03-05

  • 아이오닉5 (NE): 2020.09.10~2024.02.29
  • 아이오닉6 (CE): 2022.01.28~2024.03.04
  • GV60(JW): 2021.03.05~2024.03.05
  • GV70(JK) EV: 2022.02.11~2024.03.04
  • G80(RG3) EV: 2021.06.08~2024.02.29

   라. 시정기간 : 2024-03-18 ~

   마. 대상수량 : 113,916 대
   바. 시정방법 : 통합충전제어장치(ICCU) 소프트웨어 업데이트

현대_통합충전제어장치 리콜 고객통지문_GV60GV70 EVG80 EV.pdf
0.39MB
현대_통합충전제어장치 리콜 고객통지문_아이오닉5 아이오닉6.pdf
0.30MB

 

 

4. 제작결함의 시정조치 내용

  가. 시정조치 기간 : 2024년 3월 18일 ~ (1년 6개월 및 완료시까지)
  나. 시정조치 방법 : 통합충전제어장치(ICCU) 소프트웨어 업데이트 

  다. 시정조치 작업시간 : 소프트웨어 업데이트시 : 약 20분 (부품 교환시 : 약 2시간)

  라. 시정조치 장소 및 담당 부서 : 현대자동차 직영 하이테크센터 및 당사 전국 지정 서비스협력사
  마. 시정조치 비용 : 전액 무상
  바. 제작결함을 시정하지 아니하는 경우 자동차에 미치는 영향과 주의사항
       : 저전압 배터리가 충전 불가한 상황이 발생하여 주행중 단계적 속도제한 및 지속 주행시 차량이 멈출 가능성
※ 보상관련 근거 및 설명 : 자동차관리법 제31조의 2에 따라 자체 시정한 자동차 시정비용을 보상받을 수 있습니다.

5. 예약문의 및 이의제기

  가. 당사의 귀책사유가 발생하여 제작결함의 시정조치를 이행하지 못하는 경우 현대자동차㈜의 규정에 따라 보상할 예정입니다.
  나. 예약문의 및 이의제기
       - 현대자동차 직영서비스센터 및 당사 전국 지정 서비스협력사
       - 제네시스 고객센터(080-700-6000)
  다. 시행 초기 입고량이 많아 조치가 지연될 수 있으니 반드시 예약 후 입고하시길 바랍니다



현대 - 아이오닉5 (NE), 아이오닉6 (CE), GV60(JW), GV70(JK) EV, G80(RG3) EV 를 운행하시는 분들은 해당 리콜 통지문을 받으셔겠지만, 반드시 리콜 내용을 자세히 확인하시고 차량의 운행에 지장을 줄 수 있는 가능성을 사전에 방지하기 위해 리콜을 예약하시고 시정 조치를 받으시기 바랍니다. 
 
이상 "JS진"였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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