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슬라] Model Y 등 4차종 - 후방 카메라 관련 리콜
【 목 차 】
결함내용
테슬라 Model Y, Model 3, Model X, Model S 에서
일부 차량에서 전원 공급 시 과도한 전류가 발생하여 차량 컴퓨터가 손상될 가능성이 확인되었으며, 이로 인해 후방카메라 디스플레이가 작동하지 않을 수 있고 이런 경우 운전자의 후방 시야가 제한되어 충돌 위험이 증가할 수 있는 가능성에 따른 리콜이 발생하였습니다.
후방카메라 디스플레이의 기능과 역할
테슬라 차량의 후방카메라 디스플레이는 단순한 후방 시야 제공을 넘어 주차 보조, 사각지대 최소화, 주행 안전성 강화 등 다양한 역할을 수행합니다.
기 능
1. 실시간 후방 영상 제공
2. 보조 가이드라인
3. 측면 카메라 연동
4. 자동차 경고 감지
5. 야간 모드 지원
역 할
1. 주차 및 후진 보조
2. 사각지대 최소화
3. 보행자 및 장애물 감지
4. 주행 중 후방 확인
5. 보안 기능 지원
리콜사례 상세정보 및 결함 시정조치 내용
가. 제작(수입)사 : 테슬라코리아 유한회사
나. 차명 : Model Y, Model 3, Model X, Model S
다. 생산기간 : 2024-01-30 ~ 2024-12-03
<대상차량별 생산일자>
Model Y: 2024.03.25~2024.11.25
Model 3: 2024.01.30~2024.08.20
Model X: 2024.04.27~2024.12.03
Model S: 2024.06.25~2024.12.02
라. 시정기간 : 2025-02-05 ~
마. 대상수량 : 13,535 대
바. 시정방법 : OTA(over-the-air)를 통한 2024.44.25.3 또는 이후 버전으로 업데이트 (차량 전원 공급 시 과도한 전류를 방지하기 위해 로직 변경)
① 차량 컴퓨터 손상이 발생하지 않은 차량은 소프트웨어 2024.44.25.3 또는 이후 버전을 설치한 후 추가적인 조치가 필요하지 않습니다.
② 소프트웨어 버전 2024.44.25.3 또는 이후 버전을 설치하기 전에 차량 컴퓨터 손상이 발생한 차량의 경우 컴퓨터를 무상으로 교환합니다.
사. 시정조치 장소 및 담당 부서 : 전국 테슬라 서비스 센터
아. 시정조치 비용 : 전액 무상
자. 제작결함을 시정하지 아니하는 경우 자동차에 미치는 영향과 주의사항
: 후방 카메라 디스플레이가 작동하지 않으면 운전자의 후방 시야가 제한되어 충돌 위험이 증가할 수 있습니다.
※ 보상관련 근거 및 설명 : 자동차관리법 제31조의 2에 따라 자체 시정한 자동차 시정비용을 보상받을 수 있습니다.
예약문의 및 이의제기
가. 전국 테슬라 서비스 센터 : 고객지원팀 (080-617-1399)
나. 당사의 귀책사유가 발생하여 제작결함의 시정조치를 이행하지 못하는 경우 당사의 규정에 따라 보상할 예정입니다.
다. 시행 초기 입고량이 많아 조치가 지연될 수 있으니 반드시 예약 후 입고하시길 바랍니다
Model Y / 3 / X / S 를 운행하시는 분들은 해당 리콜 통지문을 받으셔겠지만, 반드시 리콜 내용을 자세히 확인하시고 차량의 운행에 지장을 줄 수 있는 가능성을 사전에 방지하기 위해 리콜을 예약하시고 시정 조치를 받으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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