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JS진"입니다.
자동차 리콜센터에 '24년 4월 12일에 게시된 싼타페(MX5), 싼타페 하이브리드(MX5 HEV) 리콜내용입니다.
☞ 함께 보면 좋은 내용 : 현대 그랜저(하이브리드) 계기판(주행거리계) 관련 리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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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결함내용
현대 싼타페(MX5), 싼타페 하이브리드(MX5 HEV) 에서
2열 시트 용접 제조 불량으로 인한 용접 미흡으로 차량 총돌 시 시트가 비정상 거동되어 안전에 지장을 줄 수 있는 가능성에 따른 리콜이 발생하였습니다.
![](https://blog.kakaocdn.net/dn/byARCp/btsGRMmllWh/tgAR7nPMjLZ7cQ7iUvUph0/img.png)
2. 해당 부속의 기능과 가격정보
2열 시트는 승객의 편의와 안락성을 고려하여 설계되었습니다.
가. 승객 편의: 2열 시트는 승객이 편안하게 앉을 수 있도록 디자인되었습니다. 좌석 패딩과 디자인은 장거리 운전이나 여행 중에도 편안함을 제공합니다.
나. 조절 가능성: 일부 모델에서는 2열 시트가 조절 가능한 경우가 있습니다. 이는 승객이 좌석을 앞뒤로 움직이거나 등받이 각도를 조절하여 자신에게 가장 편안한 자세를 선택할 수 있도록 합니다.
다. 접이식 기능: 2열 시트는 종종 접이식 기능을 갖추고 있어서 추가적인 수납 공간이 필요할 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시트를 접으면 적은 공간을 차지하며, 수납 공간을 최대한 확보할 수 있습니다.
라. 안전 기능: 2열 시트는 승객의 안전을 고려하여 설계되었습니다. 이는 충돌 시 승객을 보호하기 위한 안전벨트와 헤드레스트가 포함됩니다.
마. 다용도 기능: 일부 모델은 2열 시트를 다양한 용도로 활용할 수 있도록 설계되어 있습니다. 예를 들어, 시트를 접으면 평평한 플로어를 만들어 대형 물품을 운반할 때 편리합니다.
이러한 기능들은 2열 시트가 승객의 안락함과 편의성을 고려하여 설계되었음을 보여줍니다.
3. 리콜사례 상세 정보
가. 제작(수입)사 : 현대자동차(주)
나. 차명 : 싼타페(MX5), 싼타페 하이브리드(MX5 HEV)
다. 생산기간 : 2023-10-28 ~ 2024-01-11
- 싼타페(MX5): 2023.10.28~2024.01.11
- 싼타페 하이브리드(MX5 HEV): 2023.10.28~2024.01.05
라. 시정기간 : 2024-04-19 ~
마. 대상수량 : 6,468 대
바. 시정방법 : 용접 불량 부위에 볼트 2개소 체결
4. 제작결함의 시정조치 내용
가. 시정조치 기간 : 2024년 4월 19일 ~ (1년 6개월 및 완료 시까지)
나. 시정조치 방법 / 작업시간 : 용접 불량 부위에 볼트 2개소 체결 / 20분
다. 시정조치 장소 및 담당 부서 : 현대자동차 직영 하이테크센터 및 당사 전국 지정 서비스협력사
라. 시정조치 비용 : 전액 무상
마. 제작결함을 시정하지 아니하는 경우 자동차에 미치는 영향과 주의사항
: 차량 충돌 발생 시 시트가 비정상 거동되어 안전에 지장을 줄 가능성
※ 보상관련 근거 및 설명 : 자동차관리법 제31조의 2에 따라 자체 시정한 자동차 시정비용을 보상받을 수 있습니다.
5. 예약문의 및 이의제기
가. 당사의 귀책사유가 발생하여 제작결함의 시정조치를 이행하지 못하는 경우 현대자동차의 규정에 따라 보상할 예정입니다.
나. 예약문의 및 이의제기
- 현대자동차 직영서비스센터 및 당사 전국 지정 서비스협력사
- 현대자동차㈜ 고객센터 : 080-600-6000
다. 시행 초기 입고량이 많아 조치가 지연될 수 있으니 반드시 예약 후 입고하시길 바랍니다
싼타페(MX5), 싼타페 하이브리드(MX5 HEV) 를 운행하시는 분들은 해당 리콜 통지문을 받으셔겠지만, 반드시 리콜 내용을 자세히 확인하시고 차량의 운행에 지장을 줄 수 있는 가능성을 사전에 방지하기 위해 리콜을 예약하시고 시정 조치를 받으시기 바랍니다.
이상 "JS진"였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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