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자동차를 말하다

포르쉐 《카이엔》 시리즈 운전자지원첨단조향장치 리콜 받으셨나요?

by 더알파 2024. 6. 11.
반응형

안녕하세요! "JS진"입니다. 
자동차 리콜센터에 '24년 5월 27일에 게시된 포르쉐 카이엔 등 8차종 관련 리콜내용입니다.

포르쉐 《카이엔》 시리즈 운전자지원첨단조향장치 관련 리콜

☞ 함께 보면 좋은 내용 :  BMW『BMW 320i 등 24차종』변속기 모듈 관련 리콜

포르쉐 카이엔 시리즈

 

 

1. 결함내용

포르쉐 카이엔 시리즈 에서

주행보조시스템의 소프트웨어 오류차선 유지 보조 장치 사용 중 조향 개입 시 계기판에 시각적 알림이 표시되지 않을 수 있는 가능성에 따른 리콜 (*이는 자동차 및 자동차부품의 성능과 기준에 관한 규칙 제89조를 만족하지 못할 수 있음)

조향장치(운전자지원첨단조향장치)

2. 해당 부속의 기능과 역할

운전자지원첨단조향장치(ADAS, Advanced Driver Assistance Systems)는 운전자의 조향을 보조하고, 안전하고 편리한 주행을 지원하기 위해 다양한 기능을 제공합니다. 이 장치는 주로 센서, 카메라, 레이더, 및 소프트웨어 알고리즘을 사용하여 차량의 주변 환경을 모니터링하고, 실시간으로 데이터를 처리하여 운전자에게 피드백을 제공하거나 직접 조향을 제어합니다. 

 

주요기능

차선 유지 보조 (Lane Keeping Assist, LKA)
차선 이탈 경고 (Lane Departure Warning, LDW)
어댑티브 크루즈 컨트롤 (Adaptive Cruise Control, ACC)
자동 긴급 제동 시스템 (Automatic Emergency Braking, AEB)
자동 주차 보조 (Automatic Parking Assist)
사각지대 모니터링 (Blind Spot Monitoring, BSM)

 


3. 리콜사례 상세정보

  가. 제작(수입)사 : 포르쉐코리아 주식회사

   나. 차명 : 카이엔,카이엔 Coupe,카이엔 E-하이브리드,카이엔 E-하이브리드 Coupe,카이엔 S E-하이브리드,카이엔 S E-하이브리드 Coupe,카이엔 터보 E-하이브리드,카이엔 터보 GT
   다. 생산기간 : 2023-03-24 ~ 2024-03-26

  • 카이엔: 2023.03.24~2024.03.13
  • 카이엔 Coupe: 2023.04.18~2024.03.20
  • 카이엔 E-하이브리드: 2024.03.11~2024.03.21
  • 카이엔 E-하이브리드 Coupe: 2024.03.11~2024.03.26
  • 카이엔 S E-하이브리드: 2024.03.11~2024.03.19
  • 카이엔 S E-하이브리드 Coupe: 2024.03.11~2024.03.15
  • 카이엔 터보 E-하이브리드 Coupe: 2024.03.14~2024.03.14
  • 카이엔 터보 GT: 2023.05.09~2024.01.15

   라. 시정기간 : 2024-06-07 ~
   마. 대상수량 : 3,087 대
   바. 시정방법 : 주행보조시스템 소프트웨어 업데이트

포르쉐_운전자지원첨단조향장치 리콜 고객통지문.pdf
0.28MB

4. 제작결함의 시정조치 내용

  가. 시정조치 기간 : 2024년 06월 07일부터 시정조치 완료시까지

  나. 시정조치 방법 : 주행보조시스템 소프트웨어 업데이트
  다. 시정조치 장소 및 담당 부서 : 전국 포르쉐 공식 서비스 센터
  라. 시정조치 비용 : 전액 무상
  마. 제작결함을 시정하지 아니하는 경우 자동차에 미치는 영향과 주의사항
       : 차선 유지 보조 장치 사용 중 조향 개입시 계기판에 시각적 알림이 표시되지 않을 가능성이 있습니다. 이는 자동차 및 자동차부품의 성능과 기준에 관한 규칙 제89조를 만족하지 못합니다.
※ 보상관련 근거 및 설명 : 자동차관리법 제31조의 2에 따라 자체 시정한 자동차 시정비용을 보상받을 수 있습니다.

반응형

5. 예약문의 및 이의제기

   가. 자동차관리법 제31조의2에 따라만일 고객님께서 이전에 본 리콜과 같은 문제로 유상 으로 수리하셨던 것이 확인될 경우 해당 고객님께는 수리 비용을 환불해드리며, 당사 의 귀책 사유로 제작 결함 시정이 어려워질 경우 당사의 규정에 따라 보상해드릴 계획 입니다.

   나. 예약문의 및 이의제기
         - 리콜전담센터: 포르쉐코리아고객센터080-8100-911
  다. 시행 초기 입고량이 많아 조치가 지연될 수 있으니 반드시 예약 후 입고하시길 바랍니다


 
포르쉐 카이엔을 운행하시는 분들은 해당 리콜 통지문을 받으셔겠지만, 반드시 리콜 내용을 자세히 확인하시고 차량의 운행에 지장을 줄 수 있는 가능성을 사전에 방지하기 위해 리콜을 예약하시고 시정 조치를 받으시기 바랍니다. 
 
이상 "JS진"였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