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JS진"입니다.
24년 2월 20일에 게시된 Model S 등 2차종 - 후방 카메라 디스플레이 관련 리콜내용을 알려드리겠습니다.
※ 결함내용 ※
테슬라 - Model S, Model X에서
소프트웨어 오류로 후방 카메라와 터치 스크린 간의 통신이 원활하지 않을 수 있으며, 이로 인해 후방 카메라 이미지가 표시되지 않을 수 있음. 운전자가 후진을 시작할 때 후방 카메라 디스플레이를 사용할 수 없는 경우, 운전자의 후방 시야에 영향을 미칠 수 있고 이는 충돌 위험을 증가시킬 수 있는 가능성에 따른 리콜이 발생하였습니다.
* 운전자는 거울을 활용하여 후방 상황을 충분히 확인하고 주의 깊게 후진해야 합니다.
※ 결함원인 ※
소프트웨어의 오류로 후방 카메라와 터치 스크린 간의 통신이 원활하지 않을 수 있으며, 이로 인해 후방 카메라 이미지가 표시되지 않을 가능성이 있습니다.
1. 리콜사례 상세 정보
가. 제작(수입)사 : 테슬라 코리아
나. 차명 : Model S, X
다. 생산기간 : 2023-02-10 ~ 2023-10-20
- Model S: 2023.02.10~2023.10.20
- Model X: 2023.02.10~2023.10.18
라. 시정기간 : 2024-02-21 ~
마. 대상수량 : 852 대
바. 시정방법
- OTA(over-the-air)를 통한 2023.44.30.8 또는 이후 버전으로 업데이트
2. 제작결함의 시정조치 내용
가. 시정조치 기간 : 2024년 02월 21일 ~ 완료일 (1년 6개월 이상)
나. 시정조치 방법
- OTA(over-the-air)를 통한 2023.44.30.8 또는 이후 버전으로 업데이트
다. 시정조치 장소 및 담당 부서 : 테슬라코리아 유한회사 서비스팀
라. 시정조치 비용 : 제작결함의 시정조치비용은 테슬라코리아 유한회사가 부담
마. 제작결함을 시정하지 아니하는 경우 자동차에 미치는 영향과 주의사항
: 운전자가 후진을 시작할 때 후방 카메라 디스플레이를 사용할 수 없는 경우, 운전자의 후방 시야에 영향을 미칠 수 있으며, 이는 충돌 위험을 증가시킬 수 있습니다. 따라서 운 전자는 거울을 활용하여 후방 상황을 충분히 확인하고 주의 깊게 후진해야 합니다.
※ 보상관련 근거 및 설명 : 자동차관리법 제31조의 2에 따라 자체 시정한 자동차 시정비용을 보상받을 수 있습니다.
3. 예약문의 및 이의제기
가. 전국 테슬라 서비스 센터 : 고객지원팀 (080-617-1399)
테슬라를 운행하시는 분들은 해당 리콜 통지문을 받으셔겠지만,
반드시 리콜 내용을 자세히 확인하시고 차량의 운행에 지장을 줄 수 있는 가능성을 사전에 방지하기 위해
리콜을 예약하시고 시정 조치를 받으시기 바랍니다.
이상 "JS진"였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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