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아] EV9 - 계기판 관련 리콜
☞ "기아차 EV9 타시는 분! 통합형 전자식 브레이크(IEB) 제어기 관련 리콜여부 확인하세요!" 바로가기


결함내용
기아차 EV9 (MV) 에서
계기판 소프트웨어 설계 오류로 인해 초기 시동 시 간헐적으로 계기판 부팅이 되지 않아 계기판 이미지가 표출되지 않을 수 있어 안전기준을 만족하지 못함이 확인됨에 따른 리콜이 발생하였습니다.

계기판의 기능과 역할
전기차 계기판은 차량의 주요 정보와 상태를 운전자에게 제공하여 안전하고 효율적인 주행을 지원합니다.
기 능
1. 주행 정보 표시
2. 배터리 상태 표시
3. 주행 모드 선택
4. 내비게이션
5. 온도 및 에너지 소비량
역 할
1. 주행 안전 지원
2. 에너지 관리
3. 정비 정보 제공
4. 운전자 편의성 증대
리콜사례 상세정보 및 결함 시정조치 내용
가. 제작(수입)사 : 기아주식회사
나. 차명 : EV9 (MV)
다. 생산기간 : 2024-08-07 ~ 2024-09-13
라. 시정기간 : 2024-11-04 ~
마. 대상수량 : 228 대
바. 시정방법
1) 무선 OTA를 통한 계기판 제어기 소프트웨어 업데이트
2) 서비스센터 및 서비스협력사에서 계기판 소프트웨어를 업데이트 받을 수 있음
사. 시정조치 장소 및 담당 부서 : Auto Q 정비망 (서비스센터, 서비스협력사)
아. 시정조치 비용 : 전액 무상
자. 제작결함을 시정하지 아니하는 경우 자동차에 미치는 영향과 주의사항
: 초기 시동 시, 간헐적으로 계기판 부팅이 되지 않아 계기판 이미지가 표출되지 않을 수 있어 안전기준을 만족하지 못함
※ 보상관련 근거 및 설명 : 자동차관리법 제31조의 2에 따라 자체 시정한 자동차 시정비용을 보상받을 수 있습니다.

예약문의 및 이의제기
가. Auto Q 서비스센터 : 기아㈜ 고객센터 080-200-2000 (수신자 부담)
나. 당사의 귀책사유가 발생하여 제작결함의 시정조치를 이행하지 못하는 경우 당사의 규정에 따라 보상할 예정입니다.
다. 시행 초기 입고량이 많아 조치가 지연될 수 있으니 반드시 예약 후 입고하시길 바랍니다

EV9 (MV)를 운행하시는 분들은 해당 리콜 통지문을 받으셔겠지만, 반드시 리콜 내용을 자세히 확인하시고 차량의 운행에 지장을 줄 수 있는 가능성을 사전에 방지하기 위해 리콜을 예약하시고 시정 조치를 받으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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