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한 나의 인생

희소병 딸의 치료를 위한 국토대장정. 치료비 46억. 전요셉 목사의 여정

by 더알파 2024. 12. 2.
반응형

딸의 희소병 치료를 위한 국토대장정: 전요셉 목사의 여정

희소병에 걸린 딸을 위한 전요셉 목사의 전국 8도 대장정이 지난 11월 29일 서울 광화문 광장에서 감동적으로 마무리되었습니다.
전 목사는 이 여정을 통해 희소병 치료비를 마련하고, 관련 질환에 대한 인식을 높이고자 했습니다.

1. 국토대장정의 목적

전요셉 목사는 희소병 듀센근이영양증(DMD)을 앓고 있는 딸 사랑이(3세)를 위해 약 25일간 전국을 걸었습니다.
- 병의 특성: 듀센근이영양증은 근육 퇴화를 유발하며, 10세 전후 보행 불능, 30대에 사망 가능성이 높은 희귀질환입니다.
- 치료비 부담: 미국에서 치료 가능성이 있지만 비용은 약 46억 원으로 매우 높습니다.

이 대장정은 사랑이의 치료비를 모금하고 이 병에 대한 인식을 확산하기 위해 시작되었습니다.


2. 여정과 성과

시작과 완주:

전 목사는 11월 5일 부산에서 시작하여 29일 광화문 광장에 도착했습니다.
마지막 날, 사랑이는 아빠에게 꽃다발을 전달하며 감동을 더했습니다.

응원과 지원:

SNS를 통해 지속적으로 소식을 전하며 '사랑이에게 기적을' 챌린지를 알렸습니다.
광화문에는 수십여 명의 지지자와 취재진이 모여 축하했습니다.

모금 활동:

충북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 지금까지 모인 후원금을 전달했으며, 1년간 특별 모금이 계속될 예정입니다.


3. 전요셉 목사의 메시지

전 목사는 "사랑이를 생각하며 힘든 여정을 버텨낼 수 있었다"며, 수많은 응원과 지원에 감사의 뜻을 전했습니다. 그는 앞으로도 투명하게 모금과 치료 과정을 공개하며 사랑이의 완치를 위해 노력할 계획입니다.


참고 자료
YTN
국민일보
중앙일보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