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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동차를 말하다

현대 《아이오닉5》 비전루프 프론트 글라스 관련 리콜

by 플러스 알파 2024. 5. 2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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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JS진"입니다. 
자동차 리콜센터에 '24년 5월 14일에 게시된 현대 아이오닉5 관련 리콜내용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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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 아이오닉5

1. 결함내용

현대 아이오닉5 에서

오사양의 접착제 사용에 의한 접착력 부족으로, 주행 중 비전루프 프론트 글라스 이탈되어 안전에 지장을 줄 수 있는 가능성에 따른 리콜이 발생하였습니다.

2. 해당 부속의 기능과 가격정보

비전루프 프론트 글라스는 차량의 루프에 위치한 유리 패널로, 일반적인 선루프와 달리 더 넓은 시야를 제공하며 여러 기능과 역할을 가지고 있습니다. 주로 고급 차량에서 채택되는 이 시스템은 다음과 같은 기능과 역할을 수행합니다:

광량 및 채광 제공: 큰 유리 패널을 통해 더 많은 빛이 들어와 실내 환경을 개선합니다. 이는 특히 주간 운전 시 유용하며, 탑승자에게 탁 트인 개방감을 제공합니다.

시야 확보: 프론트 글라스의 큰 면적을 통해 하늘을 포함한 외부 환경을 더 넓게 볼 수 있습니다. 이는 탑승자에게 개방감과 자유로운 느낌을 줍니다.

환기 기능: 일부 비전루프 시스템은 열리거나 틸트 기능을 제공하여 신선한 공기를 차량 내부로 유입시키고, 실내 공기를 쾌적하게 유지합니다.

미적 요소: 큰 유리 패널은 차량의 디자인에 현대적이고 세련된 느낌을 더해줍니다. 또한, 실내에서 보이는 넓은 유리면은 고급스러운 분위기를 연출합니다.

프라이버시 및 자외선 차단: 대부분의 비전루프 글라스는 자외선(UV) 차단 기능이 있어 탑승자를 해로운 자외선으로부터 보호합니다. 또한, 일부 모델은 착색된 유리를 사용하여 외부에서 내부를 보지 못하도록 하여 프라이버시를 보호합니다.

방음 및 단열: 고품질의 유리와 밀폐 기술을 통해 외부 소음을 줄이고, 단열 효과를 제공하여 차량 내부 온도를 적절하게 유지합니다.

 

 

 

 

 

3. 리콜사례 상세 정보

   가. 제작(수입)사 : 현대자동차(주)
   나. 차명 : 아이오닉5 (NE)

   다. 생산기간 : 2021-03-20 ~ 2022-07-04

   라. 시정기간 : 2024-05-17 ~
   마. 대상수량 : 7
   바. 시정방법 :  LOT 점검 후 비전루프 프론트 글라스 교환 

 

4. 제작결함의 시정조치 내용

  가. 시정조치 기간 : 2024년 5월 17일 ~

  나. 시정조치 방법 : LOT 점검 후 비전루프 프론트 글라스 교환 

  다. 시정조치 장소 및 담당 부서 : 현대자동차 직영 하이테크센터 및 당사 전국 지정 서비스협력사
  라. 시정조치 비용 : 전액 무상
  마. 제작결함을 시정하지 아니하는 경우 자동차에 미치는 영향과 주의사항
       : 주행 중 비전루프 프론트 글라스 이탈되어 안전에 지장을 줄 가능성
※ 보상관련 근거 및 설명 : 자동차관리법 제31조의 2에 따라 자체 시정한 자동차 시정비용을 보상받을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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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 예약문의 및 이의제기

  가. 당사의 귀책사유가 발생하여 제작결함의 시정조치를 이행하지 못하는 경우 기아자동차의 규정에 따라 보상할 예정입니다.
  나. 예약문의 및 이의제기

         - 현대자동차㈜ 고객센터 : 080-600-6000
  다. 시행 초기 입고량이 많아 조치가 지연될 수 있으니 반드시 예약 후 입고하시길 바랍니다


 

현대 아이오닉5 를 운행하시는 분들은 해당 리콜 통지문을 받으셔겠지만, 반드시 리콜 내용을 자세히 확인하시고 차량의 운행에 지장을 줄 수 있는 가능성을 사전에 방지하기 위해 리콜을 예약하시고 시정 조치를 받으시기 바랍니다. 
 
이상 "JS진"였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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