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이슈&뉴스

2024 리얼글러브 어워드. 수상자 정리. KIA 수상자 4명.

by 더알파 2024. 12. 1.
반응형

KIA 타이거즈, 2024 리얼글러브 어워드에서 세 명의 2관왕 배출

2024 시즌 통합 우승을 이룬 KIA 타이거즈가 한국프로야구선수협회(KPBPA) 주관 **'2024 컴투스프로야구 리얼글러브 어워드'**에서 뛰어난 성과를 기록하며 강렬한 인상을 남겼습니다.

12월 1일 한국판 골드글러브 "2024 컴투스프로야구 리얼글러브 어워드" 개최

주요 수상자

1. 김도영 (2관왕)

정규시즌 MVP를 차지한 김도영은 올해의 선수상과 팬들이 뽑은 Fans’choice를 수상하며 리얼글러브 어워드에서도 활약을 빛냈습니다.
수상 소감: "야구 인기가 좋아진 해에 이런 상을 받아 영광이다. 올해 성적에 안주하지 않고 더 발전하겠다."

2. 김선빈 & 박찬호 (2관왕)

두 선수는 리얼글러브만의 특별 부문인 베스트 키스톤 콤비로 선정되었고, 각각 2루수와 유격수 부문에서도 수상했습니다.
키스톤 콤비는 2루수와 유격수의 호흡이 중요하기에 팀워크를 인정받은 결과입니다.

3. 양현종

리얼글러브 선발투수 부문에서 수상하며 타이거즈 투수진의 에이스로서 존재감을 과시했습니다.


퓨처스리그 기대주

KIA 타이거즈 소속 김현수, 유지성, 성영탁은 각 구단에서 선발된 퓨처스리그 선수상을 수상하며 미래 가능성을 인정받았습니다.


기타 수상자

불펜투수: 김택연(두산)
포수: 박동원(LG)
1루수: 나승엽(롯데)
3루수: 황재균(KT)
외야수: 박해민, 홍창기(LG), 정수빈(두산)
베스트 배터리: 임찬규-박동원(LG)


리얼글러브 어워드란?


선수들 투표로 결정: 감독, 코치 등 관계자 투표 없이 KBO 리그 10개 구단 선수들만의 투표로 결정되는 것이 특징입니다.

순수 선수 평가 기반: 경기 내 활약에 대한 선수들 간의 평가를 반영하여 객관적이고 신뢰성 높은 결과를 지향합니다.


KIA 타이거즈는 이번 시상식을 통해 팀워크와 개별 선수들의 능력을 모두 인정받으며 명실상부한 올 시즌 최강팀임을 재확인했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