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이슈&뉴스

『모바일 신분증』 삼성페이(월렛)에 들어가다 (총선 투표장에도 사용 가능)

by 더알파 2024. 3. 21.
반응형

안녕하세요! "JS진" 입니다. 

삼성페이가 모바일 신분증(운전면허증, 국가보훈증)을 담고 삼성월렛으로 전환합니다. 

3월 20일. 행정안전부는 삼성전자와 함께 삼성 강남에서 모바일 신분증 민간 개방 삼성월렛 오픈 행사를 갖고, 기존 삼성페이인 삼성월렛 앱에서 모바일 운전면허증과 국가보훈등록증을 발급 가능토록 시작했습니다. 

모바일 신분증 민간 개방 삼성월렛 오픈 행사

 

모방일 운전면허증은 실물 신분증 처럼 주민센터 등 공공기관과 은행·공항·선거 등에서 사용 가능한 법정 신분증이며, 2022년부터 정부앱 모바일 신분증 앱에서만 발급이 가능했습니다.   (관련근거 : 도로교통법)

또한, 안면인식이나 지문 등 생체 인증 기술도 적용되고, 도난 및 분실시 자동으로 정지되기 때문에 도용을 방지 할 수 있는 모바일 신분증입니다. 

모바일 신분증 앱
이제는 삼성페이(월렛)을 통해 발급이 가능해졌습니다. 행정안전부와 삼성전자는 "스마트폰에 내장된 애플리케이션 프로세서(AP) 칩셋 내 보안 저장 공간(TrustZone)에 보관 되고 외부 침입이나 악성 프로그램 등 위협이 원천적으로 차단된다" 고 설명했습니다. 

삼성월렛에 발급받은 모바일 신분증은 블록체인과 실시간으로 연동돼 빠르고 안전하게 인증되며, 개인정보는 모바일 보안 플랫폼 '삼성 녹스'에 보관됩니다.

삼성월렛 모바일 신분증

 

이번 삼성월렛의 모바일 신분증(운전면허증)은 4월 10일 국회의원 선거(총선)에서도 유권자 신분 확인용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선거 투표장

노태문 삼성전자 모바일경험(MX) 사업부장(사장)은 "삼성월렛의 모바일 신분증 서비스 개시는 갤럭시 스마트폰으로 안전하고 편리하게 일상생활을 즐길 수 있는 '지갑 없는 사회'로의 발전에 기폭제가 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삼성페이 업데이트하고 삼섬월렛에서 모바일 신분증 발급 받아야겠습니다.!!

 

반응형